ESTABLISHMENT OBJECT
21C 정보화·세계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사회는 생산자 중심의 사회에서 소비자 중심의 사회로 이전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적인 추세가 되고 있습니다.
즉, 소비자가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느냐가 개인 소비자의 복지뿐만 아니라 한 나라의 국가 경쟁력에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.
더욱이 시장에서의 공정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이 재고되는 21C 소비자 주권 시대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교육의 역할이 절대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.
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는 이러한 도전과 문제를 직시하여 새로운 경제 현실에 맞는 새로운 소비자교육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하여 탄생하였습니다. 본 센터의 궁극적인 목표는 소비자에 관한 학제적이고 체계적인 연구, 국제적인 정보교류 등을 통하여 선진적인 정보, 지식, 정책대안들을 소비자 대중, 정부 및 공공단체, 언론기관, 그리고 기업 사회에 제공하는 것입니다.
본 센터에서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국내외의 학계, 산업계, 연구계 등을 망라하여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여 개방적이고 조화로운 방법으로 비전과 지식을 제시하고자 합니다.